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PMCI가 함께 합니다.
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에스와티니

eSwatini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3번째 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05   조회수: 718   
** 김선영 지부장님께서 보내주신 소식지를 편집하여 올립니다. **



에스와티니에서 2021년도 세 번째 소식을 드립니다


고국에서도, 그리고 이곳에서도 끝나갈 것 같던 코로나사태가 다시금 문제가 되는 것 같아 아직 우리가 주님 앞에 내려놓지 못하고 해결받지 못한 부분이 있는 때문이 아닌지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이곳은 비록 더디지만 많은 나라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해서 그 비율을 높이면서 기대들을 했지만 새로운 변이들이 나타나면서 다시 힘들게 하는 듯 합니다. 이 곳에서도 변이종들이 발견되었기에 백신접종을 마치고 귀국하여도 격리면제를 받지 못한다는 소식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발생자가 한 사람도 없던 날도 있었었는데 2주 전부터 다시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하루에 수십명씩 신환이 발생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다행이 의료진들은 2차 접종까지 마쳤으나 일반인들은 1차 접종도 한 3만여 명 밖에 못한 상황이기에 더욱 걱정이기도 합니다. 그런데다 지난 주말부터 일부 젊은 층에서 시작된 시위가 어제부터는 전국적으로 번졌고 급기야 오늘부터는 계엄령선포에 외출금지령까지 내린 상황입니다. 시위가 적어도 이번 주말까지는 진행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기에 이렇게 대처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학교가 휴업에 들어갔고, 마트들도 문을 닫고 은행들도 문을 닫기도 하였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절대왕정에 대한 비판과 국민들이 투표로 뽑을 수 있는 더 많은 자리들을 요구하는 것들과 어려워진 경제문제들이 섞여 있는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조금 소강상태인 듯하나 다음 주에도 대대적 시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인터넷도 대개는 불통이고 하루 불시에 두시간 남짓 열렸다가 닫히고 하는 실정이고, 식품을 비롯한 생필품, 차기름 등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난 번 소식에서 말씀드린 의대설립에 관한 부분은 고등교육위원회에서 5월 27일에 현지 실사를 나왔으나 역시 뚜렷한 결론 없이 자기들이 요구한 사항들에 대해서 자세한 서류 보완을 해서 제출하라고 하고 마쳤기에 기독대학교 측에서 열심히 준비해서 제출하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시 이 부분에 대한 답을 기다려야 합니다. 의대에 대한 정부지원 문제도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인데 이 나라 어려운 경제 사정도 좀 나아져야 이 부분도 가능하리라 생각되어 이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스와코센터의 사역도, 전문의 초청사역도 코로나 사태로 인해 활발하지 못하지만 간간이 지역병의료진이 의뢰한 한자들을 진료하고 있고, 사역지 순회진료는 당분간 지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함께 동역하시는 박재형교수님(영상의학과)은 의뢰 된 CT 판독을 해 주시는 사역을 담당하고 계신데 이마저도 정부병원의 CT기계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남아공이나 독일로 수리를 의뢰해야 하는 사정이므로 빨리 고쳐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곳의 한 공립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들이 정기적인 협진을 하면 좋겠다고 요청을 해서 적절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공립병원에 근무하는 인턴들에 대한 교육을 7월 이후부터 다시 대만 의료진들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부분들도 현재의 시국에서 어떻게 될지 주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립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코로나사태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교인들과 주민들에 대한 식품보급 사역은 한인교회 및 한인 선교사님들과 협력하여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 지붕이 날라간 교회(말로마교회)도 5월부터 공사를 시작해서 6월말에 완공하기를 기대했었는데 아직 못했습니다. 건축기술자를 구하는 일도 간단치 않고 또 모든 건축자재들의 값도 많이 올라서 처음 생각보다 조금은 더 지체될 것 같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않았던 일들이지만 돕는 손길들이 많음으로 감당할 수 있었음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5, 6월에는 5분(권택천, 최혜숙, 신희영, 석대은김미리, 메레데코리아)이 특별후원으로 또는 정기후원으로 새롭게 또는 다시 함께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귀한 후원금 잘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아프로젝트 후원계좌: 국민은행 506501-04-298447 국제의료협력단

 우아프로젝트에의 참여나 궁금한 점은 홍석철원장(010 2739 1442)이나 김선영교수(sykim@cnu.ac.kr), 이정은교수(julee@cnu.ac.kr)에게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이나 후원에 관한 부분은 언제든지 국제의료협력단(PMCI:063–232-6995, 070-4186-6995) 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다음 소식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내내 평강이시기를 기도합니다.

에스와티니에서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그러나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김선영드림

기도제목
1. 필요한 장,단기 동역자들을 보내주시기를
2. 의대설립인가에 대한 마지막 과정도 잘 마칠 수 있도록
3. 이곳에서 한인 선교사님들의 식품공급사역 등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4. 이 나라의 여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제들이 이들에게 도움이 되게 해결되도록
..이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4번째 소식 2021-11-09
다음글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2번째 소식 2021-05-11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