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PMCI가 함께 합니다.
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에스와티니

eSwatini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4번째 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09   조회수: 588   
** 김선영 지부장님께서 보내주신 소식지를 편집하여 올립니다. **



에스와티니에서 2021년도 네 번째 소식을 드립니다.

 

 

이제 8월도 지나고 9월입니다. 고국의 날씨도 이젠 여름 더위도 어쩔 수 없이 물러가고 가을 기운이 돌아야 할 텐데, 곡식이나 과일들이 여물어가야 때에 늦은? 장마비가 어려움을 주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다시 문제가 된 지도 한 달이 더 지났지만 고국도 이 곳도 걱정입니다. 이곳은 지난 주 까지만 해도 하루에 신환이 천 명 정도씩 되고 이웃 남아공도 만 명 정도씩이었으니 이번 주부터는 이곳은 사백 명 전후, 남아공은 칠천 명 전후로 조금은 떨어져서 다행이기는 합니다만 오랜 기간 지속되는 바람에 사람들이 무심해져서 마스크도 안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또 매번 새로운 마스크를 구해서 쓴다는 것도 사실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꾸준히 백신은 접종을 계속해서 13.6% 정도가 마쳤습니다만 앞으로 다가올 더운 날씨에 사람들이 그래도 열심히 개인방역 수칙을 잘 지켜서 각자를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가능하면 경구용)도 빨리 개발되기를 소망합니다.
계엄령도 아직 남아 있고 통행금지도 계속되지만 그래도 6월말 7월초처럼 정국이 불안한 상황은 아니라서 주일날 교회의 예배모임과 일상 생활은 그런대로 유지할 수 있어서 감사할 일입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경제적 상황들은 어려운 때인지라 식품공급사역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 수고하시는 한인선교사님들을 주께서 강건함으로 인도해 주셔서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기독대학교에의 의대설립에 관한 부분은 고등교육위원회의 요구사항들에 대해서 할 수 있는 모든 부분들은 준비하여 제출한 상태이므로 언제, 어떻게 답이 올지 알 수 없는 상태라 답답하기도 합니다만 이 또한 믿고 기다립니다.


동역하시던 박재형교수님은 탄자니아에서 긴급한 교육요청이 와서 3개월 단기사역으로 7월 중순에 탄자니아로 가셔서 현지 의료인들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그 곳도 코로나가 안심할 수 있는 곳이 아니므로 사역 잘 마치시고 10월에 귀임하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도 8월 초에 개인적 용무 등이 있어서 한국으로 잠시 귀국했다가 지난 주말에 집사람과 함께 귀임했습니다.
넘치는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매달 약 300가정에 식품공급사역들을 잘 감당할 수 있었고 또 교회 건축이 필요한 지역 교회들의 사정을 알고 도울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달까지 3곳의 교회 건축을 마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몇 개월 사이에 건축자재들의 값이 무척이나 올랐지만 잘 감당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지역 교회 교인들의 자발적인 적극적 참여가 큰 힘이 되었고 자신들에게도 큰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7, 8월에는 5분(윤완규, 권택천, 정연택, 김향숙, 이은영)이 특별후원으로 또는 정기후원으로 새롭게 또는 다시 함께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귀한 후원금 잘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아프로젝트 후원계좌: 국민은행 506501-04-298447 국제의료협력단


우아프로젝트에의 참여나 궁금한 점은 홍석철원장(010 2739 1442)이나 김선영교수(sykim@cnu.ac.kr), 이정은교수(julee@cnu.ac.kr)에게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이나 후원에 관한 부분은 언제든지 국제의료협력단(PMCI:063–232-6995, 070-4186-6995) 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다음 소식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내내 평강이시기를 기도합니다.

에스와티니에서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그러나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김선영드림


기도제목
1. 필요한 장,단기 동역자들을 보내주시기를
2. 의대설립인가에 대한 마지막 과정도 잘 마칠 수 있도록
3. 이곳의 한인 선교사님들의 안전과 식품공급 등 제반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4. 이 나라의 여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제들이 이들에게 도움이 되게 해결되도록
..이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5번째 소식 2021-11-09
다음글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1년도 3번째 소식 2021-07-05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